유용한 정보의 모든 것

국립자연휴양림예약 방법, 예약 취소, 위약금 면제 신청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자연휴양림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떠나시기 전에 숲나들e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확인하고 예약하시면 편안하게 휴가를 보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인기 있는 휴양림 예약은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므로 아래의 버튼을 이용해 서둘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자연휴양림 예약 바로가기

 

1. 숲나들e 회원가입하기
 

숲나들e 는 산림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국 휴양림 통합 예약 사이트입니다. 국공립 및 사립 자연휴양림을 포함하여 전국 176곳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연휴양림 정보를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요즘 숲나들e 600만명 가입고객 돌파 기념 감사 이벤트 실시 중이니 서둘러 가입시고, 5회 무료숙박권을 받는 행운의 주인공이 되시기 바랍니다. 서두르세요. 

 

🔗 숲나들e 회원가입 바로가기

 

숲나들e 예약 시스템은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가입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도 전국 휴양림에 대한 정보 안내 및 예약 방법은 동일합니다. 숲나들e 공식앱은 아래의 버튼을 이용해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숲나들e 예약하기 
 

숲나들이e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나라 전역에 있는 국공립 자연휴양림 및 사립 자연휴양림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하시기 전에 예약방식 및 예약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예약 방식
 

■ 비수기 주중 선착순 예약 

사용일 기준 6주전 수요일 오전 9시~ 선착순 예약 가능

 

■ 비수기 주말 추첨제 [국립]

- 대상 기간 : 다음 달 1일부터 말일 중 금, 토, 법정 공휴일의 전일

- 신청 기간 : 매월 4일 오전 9시 ~ 9일 오후 6시

- 추첨 및 발표 : 매월 10일 오후 4시

- 미당첨 및 미결제건 선착순 개시 : 매월 15일 오전 9시 

 

■ 성수기 추첨제 [국립]

- 대상 기간 : 7월 15일~ 8월 24일

- 신청 기간 : 매년 5월에 공지 (24년에는 6월 18일 추첨)

- 미당첨 및 미결제건 : 6월 27일에 알림

 

■ 월추첨제 

- 대상 기간 : 다음 달 1일 부터 말일

- 대상 휴양림 : 공립 휴양림 일부

 

2) 예약 방법 
   

■ 선착순 예약 

비수기 주중에는 선착순 예약이 가능합니다. 월별 현황을 확인하시고 예약하시면 됩니다. 이용하고 싶은 월별 날짜 선택, 휴양림 지역 선택, 숙박시설 등을 선택하면 해당 휴양림의 예약 현황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우선 예약

숲나들e 예약 시스템은 다자녀, 실버 전용, 장애인, 산림복지바우처, 지역 주민 등 해당자에 한해 우선 예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자연휴양림 마다 적용하는 기준이 조금씩 상이하므로 해당 조건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숲나들e 우선예약 대상자 확인하기

 

■ 추첨 예약

- 비수기 주말 및 성수기 예약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실시하여 예약을 받습니다.

- 비수기 주말의 경우 다음 달 1일부터 금,토,법정 공휴일의 전일에 대해 추첨을 진행합니다.

- 성수기 추첨은 7월 15일~ 8월 24일에 대한 추첨을 진행합니다. 그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2024 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국립자연휴양림 성수기 예약일정  
 

국립자연휴양림 성수기 추첨제 운영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추첨 일정과 추첨발표일을 확인하시고 신청시기를 놓치지 마세요. 공립과 사립자연휴양림의 성수기 운영은 휴양림별로 상이하므로 이용 전 해당 휴양림에 문의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신청 접수 기간 :  2024. 6. 10.(월) ~ 6. 17.(월) 18:00

■ 시설 이용기간 : 2024. 7.15.(월) ~ 8. 24.(토)  

■  추첨 대상 : 45개 국립자연휴양림

■ 결과발표 : 2024. 6. 20. (목) 10:00 (숲나들e 마이페이지 확인, 알림톡 발송)

■ 미당첨/미결제 객실 선착순 접수 오픈 : 2024. 6. 27.(목) 10:00 

 

🔗 국립휴양림 성수기 예약하기

 

4. 기상특보에 따른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취소 시 위약금 면제방법
 

여름철 기상특보 때문에 여름 휴가를 포기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국립자연휴양림에서는 기후변화 및 천재지변으로 예약자가 휴양림 이용이 불가한 경우, 객실 및 야영시설 등 시설물 예약취소로 발생하는 위약금은 면제된다고 밝혔습니다. 단, 기상청이 호우, 대설, 태풍주의보 또는 경보를 발령한 경우로 한정하다고 합니다. 

 

■ 유의 사항

- 기상특보 기간에 예약을 취소할 경우, 반드시 고객지원센터(1588-3250)를 통해 예약취소 후 위약금 면제 혜택을 받으셔야 합니다. 본인이 직접 취소할 경우, 위약금 부과로 처리 된다고 하니 유의하세요.

- 국립자연휴양림을 제외한 공/사립자연휴양림은 휴양림별 위약금 정책이 다를 수 있으므로 이용 전 반드시 해당 휴양림에 문의해야 합니다. 

댓글[0]

| 평균별점 : 없음 퍼가기 목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