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는 어린이집 입소와 유치원입학 신청 창구를 일원화해 자녀에게 맞는 서설을 선택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11월 1일에 개통한다. 어린이집 입소대기 시스템은 물론, 유치원 입학 시스템까지 해결할 수 있는 '유보통합포털'사이트의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
유보통합포털이란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기존에는 직접 방문하여 입소신청 및 입학신청을 했었는데 이제는 유보통합포털 사이트에서 온라인 입소. 입학 전 과정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 시스템은 지난해 12월 정부조직법 개정으로 영유아 보육. 교육 중앙관리체계가 교육부로 일원화돼 기존에 이원화되어 있던 신청 방법을 하나로 통합하기 위해 구축했다.
기존에는 어린이집입소 대기 신청이 '아이사랑' 사이트, 유치원 입학 신청은 '처음학교로' 사이트에서 별도로 이뤄졌으나, 이번 '유보통합포털' 구축으로 앞으로는 유보통합포털 한 곳에서 신청할 수 있게 됐다.
학부모의 편의성
학부모가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비교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핵심기워드를 이용한 검색도 가능하게 해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보통합포털 개통으로인한 기대
바쁜 일상에 이원화되어 있던 유아교육의 창구를 일원화시킴으로써 육아에 대한 다양한 정보나 안내를 한곳에서 받고 기관을 우리 아이에게 맞는 곳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부각된다.
학부모상담센터
🔹어린이집 : 1566- 3232-1
🔹유치원 : 1544-0079-1,2